[속성]
1. 정의
속성은 어떤 대상의 본질을 이루는 고유한 특징이나 성질을 말하는 것으로서,
나라, 캐릭터, 아이템, 몬스터, 마법에 속성을 추가 할 수 있다.
가장 기본이 되는 성질은 나라, 캐릭터의 속성이며, 마법, 아이템등의 속성은 캐릭터 속성에 부합되는 것으로 한다.
*게임 내 적용되는 속성
a. 물, 얼음
b. 불, 땅
c. 바람
*속성별 상관관계
바람 → 물 → 불 → 바람
2.캐릭터 속성 결정 방법
기본적인 캐릭터의 속성 결정은 다음과 같은 절차로 이루어 집니다.
1.)먼저 몬스터에서 물의정령/불의정령/바람의정령 중에서
자신이 택하고 싶은 속성을 가진 “*의정령” 을 구합니다.
2.)영혼의 집 npc에게 말을 걸고 소지한 속성 아이템인 “*의정령”
을 올려 놓은 후 OK를 누르면 캐릭터에 속성이 생기게 되며 속성에 따른 기본적인 힘을 발휘할 수 있게 됩니다.
(상태창을 확인해 보면 맨 밑에 property에 택한 속성이 표시됩니다.)
속성을 정한 후 부여되는 기본 속성치는 30입니다.
기본속성 |
속성치 |
물 |
+ 30 |
불 |
+ 30 |
바람 |
+ 30 |
3. 아이템의 속성은 물(얼음)속성, 불속성, 바람속성으로 분류됩니다.
캐릭터에 속성을 부여하는 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.
* 캐릭터 class별 속성 부여 아이템
아이템 클래스 |
팔지 |
목걸이 |
귀걸이 |
반지 |
전사 |
사용가능 |
사용가능 |
사용가능 |
사용가능 |
마법사 |
사용가능 |
사용가능 |
사용가능 |
사용가능 |
탐험가 |
사용가능 |
사용가능 |
사용가능 |
사용가능 |
* 속성 부가 방법
아이템에 속성을 부가하려면, 영혼의 집 NPC에게 말을 걸고 속성 아이템과 속성 주문서
를 올려 놓으면 특정 속성의 힘을 발휘하게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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팔찌 |
목걸이 |
귀걸이 |
반지 |
주문서 적용횟수 |
10 |
10 |
10 |
10 |
- 주문서 사용 시 성공확률은 아이템에 주문서가 적용된 횟수로 계산이 됩니다.
- 주문서 속성 부가시 실패할 경우 해당 아이템이 없어집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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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. 마법도 물속성, 불속성, 바람속성으로 분류됩니다.
5. 몬스터도 물속성, 불속성, 바람속성으로 분류됩니다.
물속성, br />
불속성,
바람속성,
속성을 가지지 않은 NORMAL 로 분류됩니다.
* 속성 부가치 결정도
1) 캐릭터 속성과 같은 속성의 아이템을 착용하는 경우는 속성값 ↑(+)
2) 캐릭터 속성보다 상위의 속성인 아이템을 착용하는 경우 속성값 ↓(-)
3) 캐릭터 속성보다 하위 속성의 아이템을 착용하는 경우 속성값 ↑(+)
* 속성 부가치 공격력 계산 방법
캐릭터
속성값 |
± |
아이템
속성값 |
± |
마법
속성값 |
± |
몬스터
속성값 |
* 불속성의 캐릭터가 공격시 적용되는 속성값 예시 (최대값 : +300)
대상 |
속성(최대) |
주문서 사용횟수 |
속성값 |
캐릭터 |
불(30) |
기본 |
+ 30 |
펫 |
불(50) |
레벨 25 |
+ 25 |
반지 |
불(55) |
3 |
+ 6 |
목걸이 |
불(55) |
3 |
+ 6 |
귀걸이 |
불(55) |
4 |
+ 10 |
팔찌 |
불(55) |
3 |
+ 6 |
합계 |
(300) |
- |
+ 83 |
6, 캐릭터에게 속성 넣기
1, 몬스터나 타유저의 개인상점에서 자신이 원하는 속성의 정령의구슬을 구합니다.
2, 영혼의 집 NPC를 클릭합니다.
3, 위의 그림중[DECIDE PROPERTY] 를 클릭합니다.
3, 속성을 적용 시키면 아래와 같이 불(+30) 해당 속성이 표시됩니다.
6, Item에 속성 넣기
1, 몬스터나 캐시상점에서 자신이 원하는 속성의 속성 주문서를 구합니다.
2, 영혼의 집 NPC를 클릭합니다.
3, 위의 그림 중 [USECHARM] 을 클릭합니다.
4, 속성 주문서 적용 시 횟수가 증가함에 따라 아이템이 사라질 확률도
더 커집니다.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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